티스토리 뷰
책 레버리지는 어떤 부의 비밀이 숨겨져 있으며, 저자인 백만장자 롭무어를 소개해 보려 한다.
자기 계발서에서 많이들 추천하는 책이다 보니 읽어보게 되었다.
레버리지 부의 비밀
일단 레버리지라는 단어가 많이 사용되고 있는 책들은 돈에 관한 책들일 것이다. 가치 창출을 위한 규모와 속도의 법칙이라고 저자는 책을 풀어 설명하고 있다. 전자책으로도 많이 나와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읽었을 것이다. 주요 내용은 더 열심히 오래 일하라는 것이다. 즉 돈을 벌고 지속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나의 가치를 우선하고 그 외의 모든 것을 줄이거나 제거하는 기술일 것이다. 책 속의 부의 비밀은 비전이 명확해야 한고, 지식이나 성공의 복리효과를 누리기까지, 나의 성과가 뿌리를 내리때까지 모든 시간을 투자하고, 포기하지 않아야 한단, 부정적 감정을 극복하게 해주는 것 또한 성공의 필수요소라고 이 책은 강조하고 있다. 그증 첫 번째는 한 번에 은퇴하는 파이어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짧은 은퇴 생활을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을 가져라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열정을 직업으로 만들고, 직업을 휴가로 만들어라라고 강조한다. 둘째는 복리의 법칙이다. 이 책은 자신에 대한 복리의 법칙을 말하고 있다. 최대의 일과 최소의 결과가 최소의 일과 최대의 결로로 반전되는 효과가 나타나기 직전에 포기해 버리기 때문에 위대한 성취의 기회를 눈앞에서 놓쳐버린다.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오래 일할 수록 일을 덜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셋째로는 시간관리이며 대표적으로 독서를 말하고 있다. 책을 읽는다는 것은 성공비결을 전수받는 것과 같고, 읽는 독서뿐만 아니라 듣는 오디오 북까지 적극활용하라고 권하고 있다. 후천적 부자의 탄생은 무리한 요구를 받았을 때는 공손한 태도로 거절하라. 돈에 대한 인식만 바꿔도 돈은 비전을 성취하는데 기여하고 문제를 해결해 주는 훌륭한 도구가 된다. 돈이 흘러들어오게 하는 레버리지는 생산수단에 시간과 자본을 투자하고 사람과 시스템에 의해 일이 운영되게 하고, 자신은 운영에 빠지는 것이다
백만장자 롭무어소개
백만장자인 저자 롭무어는 영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공한 삼십 대 초반의 작가이다, 롭은 대학시절에 몇 차례 사업을 시도했으나 모두 실패한다. 빚이 엄청나게 불어나 파산 상태에 빠지기도 했지만 그 과정에서 레버리지의 원리를 터득하고 3년 만에 완전한 경제적 자유를 획득하게 된다. 무일푼으로 오백채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동시에 여섯 권의 베스트 설러를 쓴 저자이기도 하다. 현재는 영국에서 큰 부동산교육 회사인 프로그레시브프로퍼티를 포함한 일곱 개의 사업체를 운영 중이고, 여러 나라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사람들과도 소통하면서 레버리지 라이프를 널리 알리고 있다. 또 다른 저서로는 <머니><결단>등이 있다.
간략한 총평
이책을 읽고 나서 크게 느낀 점은 레버리지 하느냐, 레버리지를 당하는 나는 것이다, 세상엔 누군가 부를 얻으면, 누군가는 부를 잃는다는 점이다. 정보화 시대에서 우리는 항상 레버리지 세상에서 살고 있으며, 나의 가치와 비전에 이러한 레버리지를 이용하여 발전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러기 위해선 경제공부를 하는 것이 일단 중요할 것이다. 레버리지의 뜻은 고정적 지출과 고정비용이 기업경영에서 지렛대와 같은 중심적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안정성을 추구하는 저축과 달리 투자에서는 종종 레버리지효과가 발생하기도 한다. 내게는 이 책이 시간을 대하는 자세와 다른 사람에게 일을 위임하는 것들도 신선했으며 나를 발전하기 위해선 어떤 방향으로 계획적을 세우느냐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여전히 부모세대는 열심히 일하고 머리를 조아리며 희생하는 정신이 있다, 모험을 하지 말라는 것도 물려받은 사람들에게 레버리지는 수용하기 어려운 변화일 수도 있으나, 이제는 시대가 4차원시대를 넘어 영화에서나 나올 수 있는 일들이 현실에서도 벌어지기에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이다. 내가 없어도 시스템만으로도 잘 돌아갈 수 있게만 한다면.. 얼마나 좋은 일이겠는가? 미래에 나는 조그마한 사업이라도 갖는 것이 목표이기에 이 책은 소장할만한 가치가 있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