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언맨
영웅은 태어나지 않는다! 다만 만들어질 뿐이다!천재적인 두뇌와 재능으로 세계 최강의 무기업체를 이끄는 CEO이자, 타고난 매력으로 셀러브리티 못지않은 화려한 삶을 살아가던 억만장자 토니 스타크. 아프가니스탄에서 자신이 개발한 신무기 발표를 성공리에 마치고 돌아가던 그는 게릴라군의 갑작스런 공격에 의해 가슴에 치명적인 부상을 입고 게릴라군에게 납치된다. 가까스로 목숨을 건진 그에게 게릴라군은 자신들을 위한 강력한 무기를 개발하라며 그를 위협한다. 그러나 그는 게릴라군을 위한 무기 대신, 탈출을 위한 무기가 장착된 철갑수트를 몰래 만드는 데 성공하고, 그의 첫 수트인 ‘Mark1’를 입고 탈출에 성공한다.최강의 하이테크 슈퍼 히어로, ‘아이언맨’의 탄생!미국으로 돌아온 토니 스타크는 자신이 만든 무기가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위협하고, 세상을 엄청난 위험에 몰아넣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무기사업에서 손 뗄 것을 선언한다. 그리고, Mark1을 토대로 최강의 하이테크 수트를 개발하는 데 자신의 천재적인 재능과 노력을 쏟아 붓기 시작한다. 탈출하는 당시 부서져버린 Mark1를 바탕으로 보다 업그레이드 된 수트 Mark2를 만들어낸 토니 스타크. 거기에 만족하지 않고, 숱한 시행착오와 실패 끝에 자신의 모든 능력과 현실에서 가능한 최강의 최첨단 과학 기술이 집적된 하이테크 수트 Mark3를 마침내 완성, 최강의 슈퍼히어로 ‘아이언맨’으로 거듭난다. 아이언맨 VS 아이언 몽거토니 스타크가 탈출하는 과정을 통해 Mark1의 가공할 위력을 확인한 게릴라 군은 토니 스타크가 미처 회수하지 못한 Mark1의 잔해와 설계도를 찾아낸다. Mark1을 재조립하여 그들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거대하고 강력한 철갑수트를 제작하려는 음모를 꾸미는 게릴라군. 토니 스타크가 갖고 있던 에너지원을 훔쳐 ‘아이언맨’을 능가하는 거대하고 강력한 ‘아이언 몽거’를 완성한 그들은 세계 평화를 위협하고, 토니 스타크는 그들의 음모과 배후세력이 누구인지를 알게 되는데...!
평점
8.4 (2008.04.30 개봉)
감독
존 파브로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기네스 팰트로, 테렌스 하워드, 제프 브리지스, 레슬리 빕, 샤운 토브, 파란 타히르, 사예드 바드레야, 빌 스미트로비치, 클락 그레그, 팀 기니, 윌 리만, 마코 칸, 케빈 포스터, 아메드 아메드, 탐 모렐로, 러셀 리처드슨, 존 파브로, 가렛 노엘, 에일린 웨이자이거, 파힘 파즐리, 제라드 샌더스, 팀 릭비, 나자닌 보니아디, 토마스 크레이그 플루머, 로버트 버크만, 스테이시 스타스, 마빈 조단, 에바 로즈 윌리엄스

 

《아이언 맨》(Iron Man)은 마블 코믹스의 동명 캐릭터를 원작으로 한 2008년 개봉한 미국의 슈퍼히어로 영화이다. 이 영화는 존 파브로가 감독을 맡았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슈퍼히어로가 되기 위해 첨단 기술의 갑옷을 만드는 억만장자 사업가이자 천재 발명가인 토니 스타크 역으로 출연한다.

마블 아이언 맨 요약

영화 아이언맨은 미군을 위해 첨단 무기를 만드는 부유한 기업가이자 천재 발명가인 토니 스타크의 이야기를 따른다. 아프가니스탄에서 그의 무기 중 하나를 보여주던 중, 스타크는 그가 등들을 위해 미사일을 만들 것 을 요구하는 테러리스트에 의해 납치된다. 대신 스타크는 포로에서 탈출하기 위해 사용하는 강력한 갑옷을 만든다. 슈트를 완성하면서 스타크는 자신의 목적을 위해 기술을 오용하는 사람들과 싸우기 위해 자신의 기술과 자원을 사용하여 첨단 기술의 슈퍼히어로인 아이언맨이 된다. 그의 충실한 조수 페퍼 포츠와 그의 친구인 미 공군 장교 로디의 도움으로, 스타크는 그의 적들을 극복하고 세계가 필요로 하는 영웅이 되기 위해 그의 모든 독창성과 용기를 사용하는 내용이다. 이 영화는 로튼 토마토에서 94%의 지지율을 얻으며 전 세계적으로 5억 8천5백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며 비평가들과 관객 모두에게 널리 찬사를 받았다. 비평가들은 이 영화의 재치 있는 대본, 매력적인 연기, 놀라운 시각적 효과에 찬사를 보냈고, 많은 사람들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연기가 이 영화의 두드러진 요소라고 생각했다. 아이언맨은 지금까지 만들어진 최고의 슈퍼히어로 영화들 중 하나로 널리 간주되고 있으며, 그 성공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시작하는데 도움을 주었고, 이것은 그 이후로 역사상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 프랜차이즈가 되었다. 

주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소개

주연배우인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팬들과 언론에서 언급되는 별명이다. 배우이자 영화제작자이기도한 아버지 로버는 다우니 시니어와의 가족관계를 강조하는 말이기도 하다. 1965년생이며 미국역사상 가장 위대한 인물로도 불리고 있다.  시리즈로는 아이언맨 2008년작, 아이언맨 2 2010년작, 아이언맨 3 2013년작 중간중간에도 어벤저스로 활약하다가 2019년 어벤저스:엔드게임을 끝으로 아이언맨 캐릭터와 이별을 한다. 그 외에도 닥터 두리틀, 셜록홈스, 오펜하이머 , 채플린, 트로픽 썬터와 같은 다양한 영화에 출연했다. 최근에서 박찬욱감독 드라마 동조자에 악역으로도 출연한다고 한다. 그는 그의 새대에서 가장 재능 있고 다재다능한 배우들 중 한 명으로 알려주 있다.

아이언 맨 촬영기법

아이언맨은 전통적인 영화 제작 기법과 최첨단 시각 효과 기술을 결합하여 촬영되었다. 영화 제작자들은 영화의 첨단 기술 세계와 슈퍼히어로 액션 시퀀스를 만들기 위해 실용적인 효과, 컴퓨터 생성 이미지 (CGI), 모션 캡처, 그리고 다른 진보된 기술들의 조합을 사용했다. 예를 들어,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그의 움직임과 표정을 포착하기 위해 촬영 중 특별한 모션 캡처 슈트를 입었고, 이는 나중에 CGI에서 아이언맨 슈트를 애니메이션 화하는 데 사용되었다. 게다가, 영화 제작자들은 카메라 각도, 조명, 그리고 다른 요소들을 계획하기 위해 영화의 주요 시퀀스의 대략적인 애니메이션 버전을 만드는 것을 포함하는 "previs"라고 불리는 기술을 사용했다. 전반적으로, 영화 제작자들은 다양한 기술과 기술을 사용하여 큰 스크린에서 아이언맨의 세계를 살아나게 했으며, 관객들에게 시각적으로 놀랍고 몰입감 있는 영화적 경험을 만들어냈다. 또한 아이언맨 헬멧을 쓴 상태에서 오직 얼굴로만 모든 감정을 표현해야 하는 연기는 HUD(heads up display)라고 불리는 촬영기업이다. HUD촬영에는 그린스크린과 카메라, 그리고 배우만 있으면 되는데 보통 전체 영화를 다 촬영한 후 얼굴만 클로즈업해서 찍는 기법이다. 가장 먼저 카메라 앞에 앉아 얼굴이 화면에 가득 차도록 구도를 잡는다. 배우가 준비를 마친 후 카메라 감독이 앞에 앉아 배우가 연기를 해야 할 상활을 설명한다. 이후 배우는 자신의 연기력을 갖고 있더라도 카메라 각도와 완벽한 합을 보이지 않으면 영화 속에서 화면과 배우가 따로 노는 느낌을 받는다고 하여 가장 세심하고 디테일하게 촬영해야 한다고 한다.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