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직장인들은 , 제2의 부업으로 또 다른 돈을 벌고 싶어 한다. 부업왕 엄마의 방구석 돈공부법을 통해 짠테크를 배워보자, 저자 안선우는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알아보자.

부업왕 엄마의 방구석 돈공부법

나는 책을 통해 자기계발과 재테크, 부업을 하고 싶어 하는 직장인이다, 이 책 부업왕 엄마의 방구석 돈공부법은 직장인도 아닌 아이를 키우며 부업을 통해 짠테크로 돈을 모은 전업주부의 책이다. 주부로써 손쉬운 절약법이 소개되어 있으며, 그로 인해 얼마를? 어떻게 벌었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있다. 지금 시기만큼 어려운 시절이 없다. 월급만 빼고 다 올랐는다 물가는 하늘높이 치솟는 줄 모르고 오르고 있어서, 제2의 월급을 어떻게 하면 벌 수 있는지를 매일 생각한다. 저자는 한 달 식비로 30만 원을 쓰면서 6개월 만에 천만 원 모으기를 목표로 했으나, 5개월 만에 모았다고 소개한다. 생활 속의 푼돈 절약노하우우는 옷장 정리하기이다. 옷이 사고 싶다면 옷장을 정리하라고 한다, 이럴 때는 쇼핑몰에게 덜컥 구매하지 말고, 일단 옷장 정리하다 보면 입을 만한 옷이 한두 벌 나오게 된다. 우리의 취향은 변하지 않는다. 사고 싶은 옷이 있으면 옷장 정리를 하라. 분명히 비슷한 스타일의 옷이 있어서 안 사게 된다. 보험 점검하기. 보험 역시 지출에서 은근히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각 가정마다 상황도, 가족 내력도 다르기에 함부로 말하기 힘든 부분이지만, 그러나 중요한 것은 보험은 미래를 대비하는 상품이라는 점이다. 현대 보험을 너무 많이 가입해서 미래보다 현재를 위험하게 하고 있는 건 아닌지 살펴보아야 한다. 개인적으로 급여의 10% 이상으로 보험을 드는 것은 무리라고 본다. 그러니 급여의 10% 이상의 보험을 가지고 있다면, 보험을 다시 한번 점검할 필요한 있다. 중복된 것을 찾아보고, 이게 꼭 필요한 보험인지 공부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보아야 한다. 쇼핑앱이 핸드폰 바탕화면에 마구 깔려있다면 삭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우린 대게 심심해서, 혹은 헛헛한 마음에 쇼핑 앱에 들어간다. 이것저것 둘러보다가 하나씩 장바구니에 넣고 신용카드로 결제하지 않은가? 심지어 핫딜이 뜨면 그 유혹에 넘어가서 집에 있는 것을 또 구매하고 있지 않은가? 쟁여 놓은 습관을 일단 버려야 할 것이다. 싸다가 계속 집에 구비해 놓으면 집은 집대로 물건이 쌓이고, 생필품을 헤프게 사용하기도 한다. 가장 좋은 방밥은 쇼핑 앱을 삭제하는 것이다. 스마트폰에 있는 앱을 삭제하다 보면 그만큼의 돈이 모이게 될 것이다. 또 한 가지는 블로그와 유튜브를 동반 성장시키는 방법이다. 한 가지 콘텐츠를 만들어서 이곳저곳 뿌려야 한다. 그것을 글과 사진과 영상으로 홍보를 해야 한다. 블로그, 유튜브는 함께 가야 한다. 나를 홍보하는 것이 하나보다는 둘이, 둘보다는 셋이 낫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블로그에 영상에서 말하고자 하는 주제의 글을 쓰는 것이 효율적이 것이다.

저자 안선우 소개

저자 안선우는 7세.4세 아들 둘을 키우고 있는 전업맘이자 유튜브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주부 크리에이터이다. 주말에도 독박육아를 하고 집밥 살림 육아 부업에 관한 짠내 나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다르고 있어 구독자도 늘고 있다. 아이를 낳고 직업을 잃었으며, 돈이 필요했고, 돈을 벌고 싶다는 그녀의 현실은 아이 둘을 키우는 엄마를 쉽게 받아주는 곳은 어디에도 없었다. 그래서 스스로 고용하기고 했다. 6개월 된 둘째를 업고 월 30만 원만 벌어보자,라는 목표로 방구석에서 스마트폰 하나로 유튜브를 찍기 시작했다. 그리고 현재 구독자수는 2만 명을 보유한 짠테크 주부 유튜버가 되었다. 누구의 도움 없이 남편과 열심히 절약하여 돈을 모았고, 5년 만에 외벌이로 1억의 빚을 갚았다. 5개월 만에 천만 원의 목돈을 만들기 위해 한 달 식비 30만 원으로 생활했고, SNS부업을 통해 방귀 속에서 남편만큼 돈을 벌게 되었다. 안선우는 돈을 벌고 싶은 엄마들, 엄마이기전에 나로 살고 싶은 그녀들에게, 부의 추월차선을 넘어 꿈의 추월차선이 될 수 있는 용기와 위로를 주고자 이 책을 집필하였다. 현대 유튜브, 카페, 블로그, 인스타와 같은 다양한 SNS채널을 운영하며, 남편만큼 버는 주부 유튜버이자 유튜브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부업으로는 도서관 알라, 블로그 업체홍보, 유튜브를 주로 한다고 한다. 

후기

나는 4인가족의 아이둘을 키우는 30년째 워킹맘이다. 이 책을 쓴 저자는 정말 대단한 것 같다. 우리는 보통 이것저것 생각을 많이 할 뿐 실천하는 것을 많이 두려워하고 어려워한다. 나도 몇 개월 전부터 네이버블로그부터 시작해서 퇴근 후 부업으로 돈을 벌 생각을 항상 하고 하고, 무엇이든지 시도는 해보려고 노력하고 있다. 유튜브영상도 그런의미에서 짧게 만들어 올리는  쇼츠를 올려보았고, 그 또한 자신감을 가졌다. 지금도 애드센스 블로그를 시도하려는 이유도 부업으로 경제적 도움을 얻고자 하는 뜻도 있다. 물론 나의 생각을 글로 남기는 것도 흥미로운 점도 있어서이고, 다른 사람들에게 나의 지식을 서로 공유한다는 점도 큰 행복이라 생각하고 글을 쓰기 시작했다. 이 책은  주로 초보 유튜버로서의 방법이 나와있어서 관심 있는 분들에게 특히 좋은 책이며 소소하게 절약방법을 알고 싶은 사람들은  한 번쯤 꼭 읽어봐야 하는 책이다.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