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억을 모으는 게 젊은이들 사이에 짠테크라도로 부릅니다. 1년 동안 얼마나 어떻게 모을 수 있는지 같이 한번 읽고, 실천해 봅시다. 부자가 되기로 결심하면 반드시 계획을 세워보자.
1억을 모았습니다, 읽고 독후감
재테크 카페 (월급쟁이 재테크 연구)의 약자 월재연 70만 회원이 인증한 이용자의 실제 자신의 재테크이야기 책이다. 돈을 모으는 속력이 붙으면 1억이 2억 되고 2억이 4억 된다. 첫 월급이 120만 원이었던 직장인이 5년 만에 1억을 모으고, 집 계약하는 법도 몰라 전세 사기를 당했던 사회초년생이 내 집마련에 성공하는, 그런 드라마 같은 일들이 실제로 벌어지고 있다. 슈퍼루키 10인은 처음부터 재테크에 타고난 재능이 있는것도 아니고, 금수저 출신도 아니다. 오히려 옆집에서, 학교에서, 직장에서 만날 수 있는 평범한 사람들이다.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생생단 돈얘기를 듣는 시간들이고, 왕초보도 따라 하는 적금-주식-부동산 투자 실천법이 잘 기재되어 있다. 재테크 실전노하우도 성향별로 3가지로 구분되어 나온다. 첫 번째로는 절약, 저축으로 1억 돌파하기. 두 번째로는 주식, 펀드로 1억 돌파하기 세 번째로는 부동산으로 1억 돌파하기이다. 모든 부자들의 첫 목표는 1억 모으기이다. 종잣돈 또는 시드머니라고도 한다. 어떤 것을 투자하기 위해서는 종잣돈이 꼭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선 일단 돈을 모아야 한다. 절약, 저축이 최고라고 생각한다면 지출구멍부터 막아보자, 부부월급, 관리법, 출산, 육아비용 절약법, 앱테크, 카테크, 상테크 팁을 활용하면 절약은 물론 제2의 월급도 만들 수 있다. 적극적으로 돈을 불려보고 싶다면 주식이다. 부동산공부도 병행하면 된다. 월급쟁이 공모주 청약법, 하락장에도 든든한 적립식 투자법, 미국주식으로 배당금 받는 법, 청약틈새시장 공략법, 내 집마련 포트폴리오 계획법 등 뜬구름 잡는 이야기가 아닌 손에 닿을 법한 생활밀착형 노하우가 이책은 가득 실려있다. 돈을 많이 번다는 의미는 수입이고, 돈을 많이 모은다는 절약 및 저축이고 돈을 많이 불린다는 의미는 투자이기에 이 모두가 맞아야 1억으로 가는 길은 쉽게 찾을수가 있을것이다. 부자들의 첫 목표도 1억 모으기라고 한다. 종잣돈만 잘 모아도 무섭게 돈이 불어나기에 부자가 되고 싶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첫 종잣돈부터 모으라고 조언한다. 작은 부자든 큰 부자든 자수성가한 부자들의 공통점은 첫 종잣돈을 성공적으로 모았다는 것이다, 왜 처음 모으는 종잣돈을 잘 모으는 것이 중요하냐면? 일단 첫 종잣돈 마련에만 성공하면 그 뒤부터는 눈덩이 불어나듯 돈이 불어나는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이러한 속도의 차이가 결국 5년, 10년, 20년 뒤 부의 차이를 결정짓게 된다. 이를 눈덩이 효과라고도 부른다. 눈덩이처럼 효율적으로 부를 쌓기 위해서는 첫 종잣돈인 1억을 반드시 모아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세워고 투자하여 부자가 되어보기로 하자.
읽고 계획 세우기
부동산이 하락하고 물가가 상승하고 있는 시점에서, 사람들은 어떻게 하면 다른 부업으로 돈을 벌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고 생각한다. 나도 마찬가지로 제2의 월급을 꿈꾼다. 절약하는 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이미 돈씀씀이에 젖어있어 하루아침에 생활패턴을 바꾸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부업은 여유시간에 할 수 있지만, 미미하고 소소란 결과물보단 그 시간을 자기 계발에 투자하여 몸값을 올리는 것도 낫다고 생각한다. 현재 내가 갖고 있는 것에 맞는 내가 자신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여 바로 도전하면 될것이라 생각한다. 바로 이 책은 주인공들이 성공해 냈기 때문에 나도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임한다면 1억 이상 모으기는 반드시 성공하리라 확신을 느끼게 해준다.나는 지금 적지 않은 나이지만 자신 있다. 1억을 이상의 주인공이 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절약하고, 저축하고 재테크도 열심히, 여러 가지의 경험과 실천을 통해서 파이프라인으로 제2의 월급을 가져볼 생각이다. 투자는 필수라는 걸 다시 한번 느끼면서 돈은 내가 지키고 내가 불러나가는 것이기에 일단 열심히 공부하면서 저축하고 투자자로 1억 모으기를 앞당겨 볼 생각이다.